똑똑한 사람이 나이 들수록 절대 입 밖에 내지 않는 말/비난이나 비판/부정적인 자기평가/남과 비교하는 말/확신 없는 예측/불필요한 약속/불평이나 투덜거림/상처 주는 말/

Sdílet
Vložit
  • čas přidán 5. 07. 2024
  • ● 똑똑한 사람이 나이 들수록 절대 입 밖에 내지 않는 말
    똑똑한 사람들이 나이가 들수록 절대 입 밖에 내지 않는 말에는 몇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이들은 경험과 지혜를 통해 특정한 말들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여기 몇 가지 예시와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비난이나 비판: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하지?"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비난하는 것이 관계를 해치고,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대신, 문제를 해결하거나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대화를 유도합니다.
    부정적인 자기평가:
    "나는 이 일을 절대 못할 거야."
    부정적인 자기평가는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자기 효능감을 높이는 말을 사용합니다.
    남과 비교하는 말:
    "왜 나는 저 사람처럼 성공하지 못했을까?"
    남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떨어뜨립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길을 걸으며, 다른 사람의 성공을 축하하고 자신의 성취에 집중합니다.
    확신 없는 예측:
    "이 일은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경험이 쌓이면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깨닫습니다. 그래서 확신 없는 부정적인 예측보다는 가능성을 열어두는 말을 사용합니다.
    불필요한 약속:
    "내가 꼭 이걸 해줄게."
    똑똑한 사람들은 현실적인 약속을 하고, 지킬 수 없는 약속은 하지 않습니다. 신뢰는 약속을 지킬 때 쌓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평이나 투덜거림:
    "모든 게 다 엉망이야."
    불평은 생산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거나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합니다.
    상처 주는 말:
    "넌 왜 항상 그런 식으로 행동하니?"
    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은 관계를 해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말의 힘을 알고 상처 주는 말을 피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말을 하지 않음으로써,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삶을 더 긍정적이고 생산적으로 만들어갑니다. 그들은 말을 통해 관계를 강화하고, 자신과 타인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똑똑한 사람 #비난 #비판 #부정적인 자기평가 #남과 비교 #확신 없는 예측
    #불필요한 약속 #불평 #상처# 노후준비 #은퇴준비 #자기계발 #삶의지혜
    #오디오북 #100세시대 #50대 #60대 #70대 #80대

Komentář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