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다! 적양배추와 오리가슴살로 (비교적) 건강하게 즐기는 크리스마스 버거

Sdílet
Vložit
  • čas přidán 13. 09. 2024
  •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를 적양배추와 오리 가슴살을 곁들인 육즙 버거로 바꾸고 패스트푸드의 매력을 만끽하세요!
    #오리고기 #건강식
    #재료
    크뇌델 번
    - 식빵 또는 번 250 g
    - 소금 1작은술
    - 양파 1개
    - 버터 70 g
    - 우유 125 ml
    - 달걀 1개
    - 후추 1작은술
    기타
    - 오리가슴살 150 g
    - 시금치 연한 잎 조금
    - 적양파 1조각 (넓게 자른 것)
    - 사과 3장 (얇게 자른 것)
    - 설탕, 넛멕(육두구)
    - 베샤멜소스 50 ml
    #레시피
    1. 먼저 버거 번을 만듭니다. 양파를 잘게 자르고 버터 30g과 함께 볶으세요. 식빵(또는 플레인 번)을 역시 잘게 잘라서 소금을 넣고, 볶아둔 양파에 넣어서 섞어주세요. 계란과 우유를 추가하여 함께 저어주세요.
    2. 이렇게 만든 반죽을 버거 번 모양으로 빚으세요. 작은 팬에 물을 약간 넣어서 가열한 후 버터 40g과 버거 반죽을 함께 넣고 뚜껑을 닫아서 15분간 함께 가열합니다. 그리고 뚜껑을 다시 연 다음 팬에 액체가 남아 있지 않을 때까지 롤빵을 5분 더 가열하세요. 남은 버터를 빵 위에 덮어줍니다.
    3. 익힌 번이 식는 동안 버거 토핑을 올립니다. 우선 오리 가슴살은 껍질을 벗기고 껍질 쪽의 살에 여러 번 칼집을 내주고 소금을 조금 뿌려서 절여두세요. 그리고 껍질 쪽이 아래를 향하도록 먼저 굽고 양면을 함께 구우세요. (오리 본연의 지방이 녹아서 나올 수 있도록 팬을 가열하기 전부터 고기를 얹어서 굽기 시작하세요.)
    4. 오리 가슴살을 뒤집고 뒷면도 잘 익힌 다음에는 적양배추와 사과 슬라이스를 팬에 추가로 얹어서 구우세요. 적양배추는 육두구(넛멕)로, 사과는 설탕으로 미리 간을 한 뒤 앞뒤를 살짝 볶으세요.
    5. 오리 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빵 위에 얹으세요. 시금치 잎, 적양배추, 사과, 오리 가슴살, 베샤멜소스를 얹고 빵을 덮어서 완성합니다!
    🎧 배경 음악 - The Snowy Hill Singers의 The Christmas Spirit
    *******************************************************
    구독을 눌러서 가장 빠르게 영상을 받아보세요!
    유튜브 / 먹고
    인스타그램 / muggo.kr
    페이스북 / muggo.kr

Komentáře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