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만(Filled)- OMD 선교무용단 praise worship dance

Sdílet
Vložit
  • čas přidán 28. 12. 2023
  • 찬양곡: 충만(Filled)
    팀 명: OMD 선교무용단
    예배자: 이주희, 유나래, 정현이, 방선아, 박민지, 강수산나, 김명환(목사)
    안 무: 이주희
    앨 범: 작사,곡 - 손경민(목사) / 노래 - 지선 / 연주 - 아이빅밴드
    충만 안무 토대 말씀: 사도행전 7:51-60절
    초대교회는 베드로의 복음 증거로 예루살렘 교회가 세워지고 부흥하여 수천 명이 넘는 성도들이 모이는 교회가 되었다. 이런 가운데 헬라파 기독교인들이 구제에서 홀대를 받은 일로 교회가 혼란에 빠지자 사도들은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행6:4) 하고 교회에서 펼치는 구제사업을 원활히 하기 위해 7명의 집사를 선택할 때 그중의 한 명이 스데반이다. 스데반은 이방 태생의 헬라파 유대인으로 가정 배경에 대한 성경의 기록은 없으나 평판 높은 상류 계급 출신으로 집사의 조건을 갖춘 좋은 일꾼이었다. 예수님 십자가의 부활을 목격한 자들에 의해 복음이 급속하게 확산하자, 모세의 율법과 전통을 생명처럼 여기던 유대인들에 의해 핍박이 점점 심해지고 있던 때,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받은 스데반이 회개를 촉구하며 말씀을 증거 하므로 이에 분노한 자제심을 잃은 군중들이 흥분하여 스데반에게 돌을 던져 잔인하게 죽이고 만다. 그러나 스데반은 그들을 위해 중보적 기도를 드리면서 영광스러운 기독교 역사에 첫 순교자의 위치에 서게 되었다.
    1) 스데반: 믿음과 성령의 충만한 사람 (행 6:5~8)
    스데반은 믿음과 성령의 충만으로 기사와 표적까지 행하였다. 스데반은 놀라운 평신도 사역자요 주의 종으로도 손색없는 귀한 종이었다. 스데반이 기사와 표적을 행하며 사람들에게 복음을 증거 할 때 구약의 선지자들로부터 시작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복음을 증거하다 겪었던 것 같이, 스데반도 여러 곳에서 모인 사람들과 변론을 하게 되었는데 어려움을 당하게 되었다.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스데반의 활동은 매사에 적극적이었고, 사방에서 모인 사람들과 회당에서 변론할 때 감당할 수 없게 되자 유대 종교지도자들은 무리를 충동하여 스데반을 공회로 잡아 오게 했다. 유대인들은 스데반이 모세와 하나님을 모독(6:11~13)하는 말을 했다고 거짓 증인을 세워 증거하고 곤경에 처하게 했는데도, 공회에 앉은 사람들이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6:15)같이 빛났다고 했다. 그뿐만 아니라 7장에서 스데반의 설교를 들은 대적자들이 스데반을 향하여 찔린 마음으로 살기등등하여 이를 갈 때도 스데반은 죽음을 앞둔 급박한 상황 속에서도 하늘에 계신 주를 바라보면서 감격과 기쁨을 표현했다(7:54).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빛나는 얼굴빛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생명과 진리의 말씀으로 충만해 있었기 때문이다.
    2) 스데반: 최초의 순교자 (행 7:59~60)
    스데반은 이를 갈고 있는 유대인을 향해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7:56)고 말했다. 그러자 유대인들은 큰소리 지르며 귀를 막고 성 밖으로 스데반을 끌어내어 돌로 쳤다. 이때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소서"라고 기도하며 순교 당하였다.
    스데반은 초대교회의 최대의 순교자로서 값진 죽임을 당하였고 그가 순교할 때 그 자리의 책임자는 후에 이방인의 사도가 되어 선교 사명을 훌륭히 수행한 사울이라는 자였다. 훗날 사울이 다메섹에 있는 성도들을 결박하기 위해 가는 도상에서의 경험에서 주의 종으로 탈바꿈되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오묘한 섭리와 놀라운 역사를 보게 된다. 스데반의 순교의 피는 복음의 열매가 맺혀지는 밑거름이 된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기독교 역사, 아니 우리나라 선교역사를 보아도 신앙의 선조들의 생명을 내건 복음의 열정과 순교들이 오늘의 부흥을 가져온 밑거름이 되었다. 스데반으로부터 시작된 순교자들의 생명을 건 진정한 헌신은 복음이 만방에 증거되어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데 원동력이 되었다.
    이 영상을 보는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소망한다. 목사나 평신도도 마찬가진데 스데반과 같은 복음의 열정으로 믿음, 성령 충만, 지혜로운 말씀으로 무장하여 오늘을 극복하는 종의 자세를 회복해 가기를 바란다. 현대의 스데반으로 살아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소망한다.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로마서12:1)
    기독교 무용은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님 생명의 복음이 국내와 세계 열방에 전해지는 귀한 생명 사역의 도구로만 쓰임 받아야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OMD 예술종합신학원의 사역/교육 기반은 성경 66권 말씀에 있습니다.
    “성경 말씀을 토대로 안무하여 하나님을 예배하고 참 복음이신 예수님을 전하며 성령 안에서 춤추는 예배자” 들을 양성하여 본인이 출석하는 교회에서 문화예배를 섬기고 문화선교를 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OMD는 춤추는 예배자 문화선교 사역자를 양성하며, 국내와 세계 열방에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예배와 선교 공동체입니다.
    “열방을 주께로 할렐루야 아멘”
    OMD 예술종합신학원
    {OMD Since 2002} 종교법인: 119-82-69594, 교육청인가: 제2777호 }
    www.onlyjesus.co.kr
    사역/문의 02) 879-0312
    하나님 나라 열정 가득한 OMD 예술종합신학원에서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에 있습니다.
    Ⅱ- 인터넷 원서 접수 & 전화 상담 접수
    * 접수기간:
    2023년 01월10일 ~ 3월 20일
    입학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OMD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Komentáře • 6

  • @EVADE_이브
    @EVADE_이브 Před 7 měsíci +5

    나는 예수로 충만하네!

  • @user-xe6zx8hy1l
    @user-xe6zx8hy1l Před 7 měsíci +5

    오직예수 그 이름때문에 감사!~~할렐루야 아멘♡

  • @jeong4295
    @jeong4295 Před 7 měsíci +5

    너무 은혜롭습니다..
    올 한해 오엠디 워쉽으로 충만했습니다..♡
    2024년도 오직예수~!!

  • @icijinj7166
    @icijinj7166 Před 7 měsíci +2

    내 안에 계신 영원한 왕께서 나의 호흡을 붙들고 계시니 내 영혼이 충만합니다.^^ 그 마음으로 저도 너무 표현해 보고 싶은 안무네요. 감사합니다.

  • @guregure88
    @guregure88 Před 2 měsíci

    바자이오랑 다른팀인가요

    • @OMD
      @OMD  Před 2 měsíci

      네 여기는 OMD 예술종합신학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