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하게 잘빠진 스포츠 쿠페 CLE 450 4매틱

Sdílet
Vložit
  • čas přidán 27. 02. 2024
  • happyyjb@naver.com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차세대 2-도어 드림카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을 모두 갖춘 새로운 2-도어 모델이다.
    시승 모델인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9,600만원)가 이달 중, 디 올-뉴 CLE 200 쿠페가 오는 3 월 중 인도될 예정이며, 이후 디 올-뉴 CLE 카브리올레와 고성능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디 올-뉴 CLE 쿠페는 스포티하고 우아한 2도어 쿠페 특유의의 비율과 메르세데스-벤츠의 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가 조화롭게 구현된 모델로, 어떠한 관점에서든 유려한 라인과 역동 성을 자랑한다.
    긴 휠베이스, 날렵하게 이어진 A필러, 짧은 프론트 및 리어 오버행, 강조 된 숄더라인 및 큰 휠 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전면부에서는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와, 그 위에 위치 한 강렬한 윤곽의 2개의 파워돔이 눈길을 끈다. 전 라인업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디지털 라이트는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가 포함되어 기능성과 전면부에 다이내믹한 디자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유광 블랙 컬러의 싱글 루브르(louvre)에 크롬 트림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중앙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과 조화를 이루어 차량 외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디 올-뉴 CLE는 측면에서 더욱 스포티하고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디 올-뉴 CLE 쿠페는 E-클래스 쿠페 대비 5mm 길어진 전장(4,850mm)과 15mm 낮아진 전고(1,420mm) 그리고 긴 휠베이스(2,865mm),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숄더 라인, 비교적 뒤로 물러나 있는 그린하우스 등으로 완벽한 2-도어 쿠페의 비율을 완성한다. 특히 엣지 있는 캐릭터 라인이 헤드라이트에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에서 후미등까지 이어져 차량 전체의 스포티한 비율과 강렬한 휠 아치를 강조한다.
    유려하게 흐르는 듯한 매끄러운 라인이 특징인 근육질의 후면부는 두 개의 LED 리어 라이트가 어두운 레드 색상의 디자인 요소로 이어져 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의 외관에는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됐다. AMG 전용 프론트 및 리어 에이프런, 차량 색상으로 도색된 AMG 사이드 에이프런 및 AMG 전용 배기구 등이 포함된 디자인으로 더욱 역동적인 분위기가 더해졌다.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에는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디 올-뉴 CLE 쿠페는 넉넉한 공간과 함께 운전자 중심의 디지털 사양, 새로운 시트 디자인, 다양한 트림옵션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살린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먼저 디 올-뉴 CLE는 C-클래스 쿠페 대비 25mm 더 길어진 2,865mm의 휠베이스로 훨씬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 헤드룸과 무릎공간은 C-클래스 쿠페 대비 각각 10mm, 72mm 늘어났으며, 뒷좌석 숄더룸은 E-클래스 쿠페 대비 54mm 늘어나 더욱 높은 공간성을 자랑한다. 트렁크 용량은 E-클래스 쿠페 대비 15L 더 넓어진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내에 들어서면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운전자 중심의 11.9인치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디지털 계기판에서는 ‘클래식’, ‘스포츠’, ‘앰비언트’ 등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중앙 디스플레이에는 더 뉴 E-클래스에 도입된 새로운 메인 아이콘이 적용돼 더욱 직관적으로 기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자체가 운전자 쪽으로 약 6°가량 기울어져 있어 조작 편의를 높였다.
    열선을 지원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해당 모델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도 적용됐다.
    앞좌석의 경우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기본 탑재되었으며,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에는 7존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컨투어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쿠페 특유의 우아함을 배가시키는 트림과 시트로 매력을 더했다. 디 올-뉴 CLE 450 쿠페는 S클래스에서도 수 있는 블랙 오픈포어 알루미늄 라인 우드 트림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블랙, 통카 브라운/블랙, 화이트/블랙 색상의 나파 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에는 ▲ 운전자와 동승자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실내 온도, 조명, 음악,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1과 함께 15개의 스피커, 710W 출력의 DSP 앰프,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돼 탑승객들에게 한층 더 럭셔리한 차량 내 경험을 선사한다.
    디 올-뉴 CLE 쿠페에는 지난 1 월 국내 공식 출시된 더 뉴 E-클래스와 마찬가지로 가장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 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더욱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 Auta a dopravní prostředky

Komentáře • 5

  • @superspeedmotor
    @superspeedmotor Před 4 měsíci +2

    450 9600만원. 외관 디자인 CLE, 차체/내장디자인/소음 C, 내장소재/인포테이먼트/사운드/파워트래인 E급(E보다 살짝 아래)... 걍 1억하고 에어서스 넣어주지

    • @sakui83
      @sakui83 Před 4 měsíci

      에어서스만 넣어줬어도 c클이라 욕 안 들었을텐데 아쉬움

  • @o.p.4926
    @o.p.4926 Před 4 měsíci

    9600 있으면 수프라 사고
    남은 돈은 고급유 넣는데
    쓰겠읍니다

  • @Tootootootool
    @Tootootootool Před 4 měsíci

    편평비 낮은 타이어 계속 파손되는 거 감안하고 타야 하는 차

  • @krclever22
    @krclever22 Před 4 měsíci +1

    진짜 깝깝하다 자동차 잡지 회사에서 일한다는 사람이 차에 대해서 이렇게 모르면은 어떻게 하자는 거야 대체 공부 좀 해라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