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냠냠]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알려주시는 것보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것입니다 | 팀 켈러 목사, 인생질문, 결혼을 말하다 외 다수

Sdílet
Vložit
  • čas přidán 20. 08. 2024
  • 지혜는 기본적으로 현명한 선택을, 올바른 선택을 하는 능력입니다. 우리의 삶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하는 선택에 따라서 만들어지기도 하고 부서지기도 합니다. 이 사람은 고용할만한 사람인가? 이 길은 내 커리어로 맞는 길인가? 나한테 맞는 일인가? 내 자녀에게 이 나이때에 이만큼의 자유를 주는게 올바른 일인가? 이 사람은 이만큼 신뢰할만한 사람인가? 이만큼의 책임을 줄만한 사람인가? 내 결혼상대로 맞는 사람인가? 결혼하지 않아야 하는 사람인가? 이 모든 상황 가운데 우리 앞에 선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도덕적이고, 합법적이고, 해도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현명한 선택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택을 하는데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질문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하나님의 네비게이션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입니다. 이런 선택지들 가운데서 올바른 길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는 잠언을 찾아보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하는 일,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주는 것,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우리를 위해 지불하신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하는 것은 잠언에 의하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역설적으로 인도하시고 분명하지 않게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우리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이고 우리의 선택에 의해 결과가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운명이 결정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역사가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또는 모든 것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떻게 사는지, 무엇을 하는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우리는 완전히 자유롭고 또한 동시에 완전히 결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잠언 16:1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잠언 16:9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너의 계획은 너의 것이고, 너의 선택도 너의 것이다. 네가 책임을 져야 한다. 아무도 강요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도 강요한 것이 아니다. 어느 방향이든 너의 결정이다.
    그래서 네가 어리석은 일을 했다면, 악한 일을 했다면, 이기적인 일을 했다면, 잔인한 일을 했다면 나쁜 결과가 있을 것이고 그 결과에 대하여 사람들이 너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고, 하나님도 너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다. 너의 계획은 너의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것은, 그 계획의 결과는, 역사를 통해서 실제로 일어났던 것은 잠언에서 얘기하고 있듯이 전적으로 하나님에 의해 통치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 선택이 우리의 운명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의 선택이 우리의 운명을 결정짓는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통치하심과 관련되어 우리의 선택이 우리의 운명을 부분적으로 영향을 끼치지만, 모든 것을 결정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책임을 져야 하지만 우리는 완전히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요셉이 형제한테 말합니다. 창세기 50:20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당신들은 악으로 행했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셨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무 일도 하시지 않는다고 절대절대절대절대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아무리 하나님이 안계신 것 같더라도. 동시에 하나님의 뜻을 오래지 않아 알 수 있다고 절대절대절대 생각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많은경우 마지막에서야, 나중에서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번주 토요일까지 나에게 말씀해주세요. 또는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을거야. 아닙니다. 하나님은 분명하지 않게 일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일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것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말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겠습니다. 하지만 성경에 의하면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하나님이 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행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해, 인도하심이 필요해 할 때. 격류의 한 가운데에서. 인도하심은 이미 우리를 옳게 인도하고 있습니다. 길 인도를 받고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해도.
    잠언 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이 구절을 읽을 때 내 계획을 하나님께 맡기면 그것이 성공할 것이다 라고 이해하고 멋지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말하는 것은 완전히 반대입니다. 우리는 생각하길 우리 계획을 하나님께 맡기면 우리 행동이 성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계획을 하나님께 맡기고, 주님 제 계획을 축복해주세요 라고 한다면 그 계획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구절은 그런 뜻이 아닙니다.
    완전히 반대의 뜻입니다. 우리의 행동을 하나님께 맡기면, 우리는 점점 더 지혜로운 계획을 하는, 성공적인 계획을 만드는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완전히 반대의 의미입니다. 맡긴다는 의미는 문자 그대로 그 위를 굴러간다는 뜻입니다. 그 위에 모든 무게를 놔두는 것입니다. 무조건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한다는 뜻입니다. 내 삶에 어떤 일이 일어나든지 무조건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한다는 뜻입니다. 급진적으로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할 때, 우리는 천천히 조금씩 더 현명한 계획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간다는 뜻입니다. 그 계획은 현실적이고,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내가 누구인지 잘 나타낼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포기를 요구하십니다. 우리는 더 이상 이렇게 얘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제가 당신을 신뢰합니다. 그러니 이런 것들을 주십시오. 대신에 우리는 이렇게 얘기해야만 합니다. 하나님 제가 당신을 신뢰합니다. 주시던지 가져가시던지 하나님께서 무엇을 선택하시던지 제가 당신을 신뢰합니다.
    지금 이순간부터 제가 당신이 말하는 것은 제가 이해하던 이해하지 못하던 어떤 것이든 순종하겠습니다. 당신이 저에게 보내는 것은 제가 이해하던 이해하지 못하던 받아들이겠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당신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성경이 말하고 있는 것은 이와 같은 삶을 살 때, 좋을때나 나쁠때나 하나님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순종하고,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때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우리는 점점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가고, 우리의 계획은 점점 더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더 지혜로워졌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부족함과 결점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계획이 더 주의깊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더 배우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 계획이 더 담대해 질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인도하심을 받을지 많이 말씀하시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이 될지 말씀하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사님들이 저에게 찾아와서 물어봅니다. 제가 결정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의지를 분별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결정하세요. 그러면 그분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영적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결정을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습니다. 이것을 놓고 기도할 때는 평안이 있는데, 저것을 놓고 기도할 때는 전혀 평안하지가 않습니다. 저는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알기 원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분별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저는 또 이렇게 말합니다. 결정하세요.
    다윗이 하나님께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다윗은 사울로부터 도망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물어봅니다. 사울이 쫓아오고 있는데 제가 저 도시로 숨는다면 저 도시의 사람들이 저를 붙잡아서 사울에게 넘길까요? 그러자 하나님이 대답하십니다. 그렇다. 그래서 다윗은 그곳으로 가지 않습니다. 이 구절을 읽고 그분들이 저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보세요 이것이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인도하심을 원합니다. 하지만 신약을 읽게되면 이와 같은 인도하심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하나님께서 그냥 답을 알려주시지 않을까요? 왜 그냥 하나님이 다 결정해서 알려주시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을 닮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리디머교회를 시작하기 위해서 뉴욕에 왔을 때 많은 분들이 저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뉴욕에 교회를 세우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걸 확신하십니까? 그러면 저는 항상 아니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교회를 세우라고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회를 보았고, 아무도 그 기회를 잡고 있지 않은 것을 보았습니다. 뉴욕에 와야하는 의무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부르셨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확신하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확신했다고 말한다면 저는 거짓말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 쓰여 있어서 확신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상에게 절하지 말아라. 제가 확신하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한 뉴욕에 교회를 세우라는 부름을 받았다는 것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난 후에야 제가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평안이 있었는지 물어보았는데, 평안이 없었습니다. 너무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너무 두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평안을 갖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것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보다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 집을 팔고 이곳으로 와서 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3년 계약을 했습니다. 제가 교회를 세우는 데 실패하셨다면, 하나님께서는 제가 생각지도 못했던 다른 것을 예비해 두셨을 것입니다.
    스피커 : 팀 켈러 목사
    배경음악 : 크리스챤BGM

Komentáře • 62

  • @paulm590
    @paulm590 Před 3 lety +106

    지난 만 9년에 가까운 시간 단 1주도 평안한 마음으로 잠이 든 적이 없습니다. 예상할 수 없었고 이해할 수 없었던 영화에나 나올법한 일들과 사람들과 상황여건들을 수차례 겪으면서 너무나 많이 낙심절망의 늪을 헤매며 포기하고 싶었던 적이 수 천번입니다. 지금 이 시간도 때론 힘겹게 싸우고 있지만 주님 한분만 바라보며 전진합니다(UpperRoom 10.18.2020 night service 보시길). 팀켈러 목사님의 이 메시지가 오늘 저녁예배 드린 후의 저에게 정말 큰 위로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 @user-pj9sj1zk8w
      @user-pj9sj1zk8w Před 3 lety +11

      하나님께서 자유로운 마음의 평화와 삶의 안식을 주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user-lq7hd5gv2q
      @user-lq7hd5gv2q Před 2 lety +20

      절대로 포기하지마세요~
      요셉은 13년 노예
      바울은 14년 훈련
      다윗은 13년 도망자
      모세 40년 광야생활
      예수님은 33년을 인내 하면서 기다리셨어요
      분명히 주님께서 크게 쓰실거예요~🙏🏻

    • @susiestenken8338
      @susiestenken8338 Před 2 lety +2

      10-18-20 팀켈러 목사 설교 UpperRight night service 찿을수 잇어요?

    • @gracekim9624
      @gracekim9624 Před 8 měsíci +1

      주님만 바라보시니 이 또한 다 승리로 지나가실 거예요. 성령님께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 @user-gh2ip5up5t
      @user-gh2ip5up5t Před 7 měsíci +9

      저 또한 10여년이상 기도하고 선택한 모든일들이 최대의 고난으로 다가왔습니다( 고된노동환경, 인간이하의대접 그로인한 지병 등등 ) 하지만 뒤돌아봤을때 그런일들 가운데 내 안에서 더욱더 존귀하여지는 구원자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모든 것을 잃어도 그것을 얻음으로 만족하다는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 모든것은 잘못된 선택이아닌( 혹은 잘못된 선택이라도) 그곳에서 가장 선한 결과를 내시는 주님의 인도하심(주관하심)이었음을 고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성령은 우리를 예수님의 사역으로 완성된 풍성한 구원의 진리속으로 인도하시기를 결코 포기하지않으시고 멈추지 않으시며 우리를 끝날까지 지키신다는 사실을 확신함으로 큰 평안이 있으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 @pjy4019
    @pjy4019 Před 2 lety +43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내'가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게함과 동시에 내 선택에 따른 실패에도 불구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거군요!

  • @kyongwonlee5530
    @kyongwonlee5530 Před 2 lety +21

    대박이네요...하나님 한분만으로 만족못해서 좀 괴로웠는데 만족못해서 괴로운 감정마저 하나님의 계획안에 들어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부정적인 감정또한 불편치 않고 받아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 @user-bj2rq5uh2p
    @user-bj2rq5uh2p Před 9 měsíci +6

    0:50 1:55 완전히 자유롭고 동시에 완전히 결정되어 있다 2:18 너의계획선택은 너의것이다(중략) 계획의 결과는 하나님의 통치하심 우리는책임을져야하지만자유롭다 3:48 하나님의뜻은마지막에서야나중에서야알수있다 5:28 우리계획을하나님께 맡기면 성공할것이라생각한다 6:10 6:39 하나님 제가 당신을 신뢰합니다. 주시던지 가져가시던지 하나님께서 무엇을 선택하시던지 제가 당신을 신뢰합니다. 지금 이순간부터 제가 당신이 말하는 것은 제가 이해하던 이해하지 못하던 어떤 것이든 순종하겠습니다.

  • @user-th6ed6ok2k
    @user-th6ed6ok2k Před 4 měsíci +2

    예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예수님이 나를 위해 어떻게 사랑을 행하셨는지 그 사랑 그 복음을 깊이 깨닫고 나면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 생명이 됩니다.

  • @user-hd6nz3vy7b
    @user-hd6nz3vy7b Před 5 měsíci +9

    이 영상을 보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Potatoes-f7x
    @Potatoes-f7x Před 2 lety +31

    38살... 아직도 계약직을 전전하며 생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20대 초반과 제 생활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어요. 하나님... 정말 제 인생도 풀릴 날이 있을까요?

    • @Potatoes-f7x
      @Potatoes-f7x Před 2 lety +3

      @@user-vl8ui6tg3o 네 이미 그렇게 되네요. ㅋㅋㅋㅋ 제 인생이 아니고 흠 바닷가에 표류하는

    • @emikim944
      @emikim944 Před 4 měsíci +2

      @hisdreamer84
      자유하시길 기도합니다. 인생이 풀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일지 짐작은 가지만 우리 삶의 모습을 판단하시는 분이 타인도 아니요 나도 아니요 주님이신걸 생각하면 그 인생이 풀렸다함도 마냥 좋다고 판단할만한 일이 아니게 되지 않을지요? 반드시 하나님께서 생업을 전전하는 것이 아닌 성도님이 가장 행복하는 일로 주님을 섬기게 성도를 섬기게 하실 것임을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오래전 글이지만. 용기를 내시길 바라며.

    • @Potatoes-f7x
      @Potatoes-f7x Před 4 měsíci

      @@emikim944 지금 이 댓글로 방금 판단하셧네요.

    • @rinnekim3303
      @rinnekim3303 Před 4 měsíci +3

      선한 양심, 하나님의 양심을 잊지 않고 꼭 붙들고 살면 소름끼치도록 행복하면서 감사할 날이 꼭 옵니다!! 힘내세요!!

    • @user-bt3pe3pg4p
      @user-bt3pe3pg4p Před 4 měsíci +1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하나님을 믿어요!! 우리의 작은 생각으로는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은 선하시잖아요!! God is always good! 힘든데 견디실필요없어요. 힘들면 힘들다 하나님께 투정도 부리고 기도하세요. 최선의 것을 주실 하나님을 신뢰하세요.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하나님을요.

  • @user-bu6sy2jj3h
    @user-bu6sy2jj3h Před 5 měsíci +7

    이 말씀을 읽고 잠시 쓰러졌습니다
    주님의 임재가 급하고 빠르십니다
    성령님의 임재가 모두에게 있길 원합니다.
    저는 신학생이였던 청년입니다.
    저의 간증은 참되고 진실합니다.
    주님 모든 것을 신뢰합니다
    주님. 이 영상을 사용하심에 감사합니다.
    영광돌립니다.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am-pk6le
    @Ram-pk6le Před 3 lety +27

    매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고 알기를 원한다고 기도했는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다 이해할 수 없을 때라도 무조건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보다는 하시는 것입니다.. 아멘

  • @guswn8031
    @guswn8031 Před 3 lety +8

    이 영상을 우연히 보게돼서 총 두번을 보았는데, 첫번째에 들렸던 내용과 두번째때 들리는 내용이 다르다는게 감사할 뿐이네요...

  • @boayo12
    @boayo12 Před 2 lety +6

    지금 제게 또 도움이 되는 말씀들을 보여주시네요 주님은.. 감사합니다..🙏

  • @sunkim4964
    @sunkim4964 Před 2 lety +4

    순종하기 전에는 운무 속에서 헤매는 아니 주저 앉은 느낌...이런 운무 속에서 순종하라니...그러나 벼랑에 떨어질 각오를 하고 순종하면 안개가 걷히고 시온의 대로가 앞에 활짝

  • @Rebekah1217
    @Rebekah1217 Před 4 měsíci +1

    아멘❤

  • @soohan9809
    @soohan9809 Před 3 lety +8

    Amen indeed...

  • @Luna-gk6ux
    @Luna-gk6ux Před rokem +2

    귀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 @boayo12
    @boayo12 Před 2 lety +2

    다시 보여주시네요 아멘아멘🙏

  • @suinkim9885
    @suinkim9885 Před 5 měsíci

    한마디로 좋은 선택이든 실패한 선택이든 주님이 성공도 되게하시고 실패도 되게하시는 전권적인 분이라는 거군요..

  • @3dream652
    @3dream652 Před 5 měsíci +2

    목사님은 돌아가셨지만 지금도 얘기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리고 자막을 크게 올려주셔서 잘보이니 감사합니다

  • @user-vl3ph1jf2g
    @user-vl3ph1jf2g Před 3 lety +3

    아멘🙏

  • @Mj-qw9qu
    @Mj-qw9qu Před 3 lety +2

    아버지의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 @user-le3ss2yn9w
    @user-le3ss2yn9w Před 5 měsíci

    Amen!

  • @user-th6ed6ok2k
    @user-th6ed6ok2k Před 4 měsíci +3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예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깨닫고 주님이 나를 사랑하신 사랑을 깨닫게 되면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 생명이 됩니다^^

  • @cha7257
    @cha7257 Před 3 lety +8

    2년반을 하나님께 묻고 분별을 구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닌것 같아서 생각도 안했던 일에 말씀과 상황이 YES라고 하셔서 분별을 구하며 말씀대로 왔던 거예요~ 2년반이 지난 5월에 결론이 났습니다. 순종을 요구하시고 이 길이 맞다고 하셨는데,, 결국 아니었습니다. 잘못 들었다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분명한 인도하심였는데,, 언젠가는 주님께 듣고 싶습니다. 직접,, 왜 그러셨는지..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 @kyongwonlee5530
      @kyongwonlee5530 Před 2 lety +1

      소명 restart라는 책 추천합니다 :)

    • @sookyoo9645
      @sookyoo9645 Před 4 měsíci

      저도 그런적 있어서 엄청 방황을 했었어요. 대 혼란. 결국 그분은 선하시고 하나님 뜻은 결론은 그렇게 내가 잘못들은 것 처럼 되었지만 그 속에서 엄청난 성장을 했고 신앙에 대해서도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더라구요. 방황의 종지부를 찍는데 7년정도 걸렸고 이제는 하나님의 음성을 의심없이 들으려고 노력중이며.. 실수해도 또 들으며 가고싶네요. 님도 잘 극복되었길 바랍니다.

    • @Nicolai2024
      @Nicolai2024 Před 3 měsíci

      실패도 실수도 허락하시는 하나님이세요.
      그것이 없이는 진정한 분별력과 성숙함을 얻을수가 없거든요.
      전적으로 치료도 해 주시지만 때로는 병마도 겪어보게 하시는 하나님.
      저는 이 모든 것들을 말씀과 대입해 보았을 때 깨달은 것은
      우리가 인간임을 경험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닐까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뭐든지 제대로 가고 항상 성공하고 기도한대로 다 이루어진다면 우리는
      지옥에 가게 된답니다.
      자만과 오만이 욕망과 뒤엉켜 그것을 하나님의 인도라고 착각하며 살게되요.
      실제로 그런 목회자들이 많답니다.
      실패가 복이고 결핍이 복이고 오버되지 않는 은혜가 복이예요.

  • @user-we1fs3bo7c
    @user-we1fs3bo7c Před 3 lety

    할렐루야
    집중해서 들으니 통찰력있는
    깨달음을 주는 설교입니다
    어떤?
    잘 설명하지 ᆢ
    꼭 들어보십시요
    마라나타샬롬 🙏🌏💒

  • @hanakim8036
    @hanakim8036 Před rokem

    구독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user-bj2rq5uh2p
    @user-bj2rq5uh2p Před 9 měsíci

    ★★6:26 당신이 저에게 보내는것은 제가 이해하던 이해하지 못하던 받아들이겠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당신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겠습니다
    7:05 좋을때나 나쁠때나 하나님과의 약속을 저버리지않고 무조건적으로 순종하고 무조건적으로 신뢰할때
    7:40 영적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 결정하세요 make a decision 8:52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을 닮기원하기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냥 답을 알려주시지않는다 9:32

  • @user-lm7py6sn5w
    @user-lm7py6sn5w Před 3 lety +4

    이 설교 제가 2년 전인가 네이버 블로그에 번역놨는데 ㅋㅋ

    • @달냇
      @달냇 Před 3 lety

      링크 주실 수 있나요

    • @koyoforest
      @koyoforest Před 4 měsíci

      링크궁금해요…!

  • @sarahpark9436
    @sarahpark9436 Před 3 lety +5

    팀켈러목사님 어떤 설교에서 발췌하신건지 원문 설교제목을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 @world-ep3iq
      @world-ep3iq  Před 3 lety +3

      원본링크입니다.
      czcams.com/video/obOOrnXNUmo/video.html

    • @sarahpark9436
      @sarahpark9436 Před 3 lety +1

      @@world-ep3iq 감사합니다

    • @user-ik1tp6cm6o
      @user-ik1tp6cm6o Před 8 měsíci

      @@world-ep3iq감사합니다.

  • @달냇
    @달냇 Před 3 lety

    편집 영상이라 그런지 중간중간 뚝뚝 끊기네요

    • @marikim1250
      @marikim1250 Před 3 lety +2

      그래도 너무 감사하지 않나요?

    • @달냇
      @달냇 Před 3 lety +2

      그럼요. 제 댓글이 너무 부정적인 느낌을 주나보군요.

  • @user-gf1ff6rr8v
    @user-gf1ff6rr8v Před 3 lety +8

    대체 뭔소리를하고있는것인지모르겠네요 에휴

    • @twkim8635
      @twkim8635 Před 2 lety +5

      신앙의 연륜에 따라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반복해서 들어보면 대체로 이해가 될겁니다.

    • @myrtletreechae6498
      @myrtletreechae6498 Před 2 lety +1

      저도 그래요..뭔소린지...몇번몇번 들어봐야할거같아요

    • @user-djjjeuej6757ebf
      @user-djjjeuej6757ebf Před 2 lety +1

      저도요...그래서 선택이 내선택이란건지 하나님이 역사하신다는건지 이것도맞고 저것도 맞고 뭔소린지...번역이 애매한듯하네요

    • @pjy4019
      @pjy4019 Před 2 lety +7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내'가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게함과 동시에 내 선택에 따른 실패에도 불구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뜻 같아요!

    • @user-wc8le2rt9k
      @user-wc8le2rt9k Před rokem +12

      사람인 우리는 무언가를 결정할때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어느 길이 답이 되고 반대의 길은 답이 아닌, 그래서 그것이 하나님이 뜻이냐 아니냐로만 결정되지 않는다는 말씀 같아요. 우리가 결정하는 것은 우리의 의지에 의한 것이 되기도 하지만(하나님은 우리의 결정도 알고 계심) 모든 것기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다는 뜻…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하는 것도 맞지만, 어느길을 가던지 하나님이 일하고 계니시, 하나님께 맡길 수 있다는 것이죠.